본문

|동안성형 종류

동안성형은 종류는 많습니다. 이중 이마거상술, 미드페이스 리프트, 얼굴지방이식, 안면거상 종류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엔도타인 이마거상술

이마주름과 처진 눈썹을 해결하기 위해 두피 내 1cm정도 작은 절개로, 이마 주름은 물론 눈썹과 눈꺼풀의 처짐 현상을 한번에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매우 작은 절개로 가볍게 시행이 되는 만큼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그러나 부위 자체가 신경과 혈관이 모여 있는 곳이고 단단하게 붙어있는 조직을 풀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내시경으로 보면서 섬세하게 시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수술대상

- 눈이 처져 눈꺼풀 처짐이 더욱 강조되어 보이는 경우

- 이마나 미간에 굵은 주름이 생긴 경우

- 눈을 뜰 때 눈썹을 자주 올리는 경우 

 

1-1. 엔도타인 미드페이스 리프트

- 눈및, 눈썹라인에 3~5정도의 작은 절개를 해서 처진 부분을 제거하고, 엔도타인을 적당한 위치에 고정해서 팔자주름에서 눈밑까지 처지기 전에 위치로 고정합니다.

- 아래 눈꺼풀과 주름에 붙은 근육을 분리하고, 여분의 지방을 제거하거나 지방을 둘러싸는 격막을 강화시킵니다.

- 동시에 분리된 피부와 근육을 위쪽과 바깥쪽으로 당겨서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절제하여 깨끗하게 봉합해줍니다.

 

✔엔도타인 : 늘어진 피부 조직을 위로 충분히 끌어올린 후 처지거나 내려오지 않게 강하게 고정해주는 재료로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여 인체에서 녹는 제품으로 이마 주름이나 볼처짐을 올리는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부작용 없이 작은 절개선으로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얼굴지방이식

적당량의 지방 주입으로 볼륨감과 생기를 부여하고 자가 지방을 이용한 높은 생착률이 특징입니다.

 

수술대상

- 얼굴살이 찌고 처짐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

- 노화로 인해 어둡고 칙칙한 피부, 잔주름과 피부 처짐 등으로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

- 보형물을 활용한 수술의 부작용이 우려되는 경우

- 뼈 수술 없이 얼굴라인을 탄력있고 부드럽게 개선하길 원하는 경우

-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을 통해 동안 이미지를 원하는 경우

 


3. 안면거상

SMAS층까지 당겨 드라마틱한 효과, 표정 근육을 고려한 자연스러운 리프팅, 얼굴의 전반적인 주름 개선 효과가 특징입니다. 안면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로 미용적 교정이 목적입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범위가 결정되며 뺨과 턱쪽의 주름과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서 측두부 헤어라인과 구레나룻의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하며, 이로 인해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검사/시술/수술 방법 

수술 부위를 디자인 한 후 피부를 절개하고 조직을 박리하여 피부와 근육을 당겨 고정합니다. 남은 피부 일부를 절제한 후 지혈하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피부 및 근육 조직 고정 시에는 엔도타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입원하여 전신마취 하에 시행하며 소요 시간은 3시간으로 예상되나 수술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과합병증

수술 후 드레싱 및 실밥 제거, 경과 관찰이 필요합니다. 수술 후 혈종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 밑에 배액관을 두며 가벼운 압박 드레싱을 합니다. 배액관은 1~2일 내 제거하며 드레싱은 약 5일 후에 제거합니다. 멍이나 부종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수일 내로 좋아지며 수술 후 붓기는 1~2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출혈, 혈종, 감염, 감각이상, 피부괴사, 안면신경마비, 부종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수술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동안성형의 종류는?

댓글 0건 조회 141회 작성일 22-12-30 14:3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