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턱 필러 부작용

얼굴에서 턱이 짧거나 혹은 너무 안쪽으로 들어가있는 등의 이유로 볼륨을 증가시키길 원하고​ 볼륨 증가를 위해 가장 많이 하는게 턱끝필러 입니다. 턱끝필러는 턱에 원하는 볼륨을 만들어주게 되는데 이때 얼굴의 비율과 얼굴의 턱라인 등을 고려하여 조화가 이루어지게 시행합니다. 그런데 적절한 곳에 주입되지 않거나 주위 해부학적 구조에 영향을 주게되면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변 구조물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적절한 위치에 주입을 해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이 원래 넣었던 곳에서 이동하거나 모양이 이상하거나 변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는 이유는 어디에 주입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데 턱의 정중앙의 끝부분에 위치해야 양쪽균형이 맞은채로 유지가 되며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그 방향으로 점점 밀려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또한 너무 과한 용량을 넣게 되면 초기에는 볼륨감이 많아 보일 수 있겠지만 결국 피부 장력에 눌려 볼륨은 줄어들고 퍼져보이는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피부가 눌리는 만큼 filler의 종류에 따라 턱뼈에 압력을 가해 뼈에도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주입된 곳이 턱뼈의 아래가 아니라 윗부분인 경우 턱뼈에 영향을 더욱 가하게 되고 이 부위는 치아의 뿌리가 있기 때문에 심한 경우 치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너무 무리하게 넣게 되면 filler가 피부에 심하게 눌리면서 변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단단해지는 등의 결절형태로 변화하기도 하며 이물감이 생기는 등의 불편감이 생깁니다. 이러한 턱끝필러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켜야할 것들이 있으며 안전하게만 진행된다면 문제의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턱 필러 부작용은?

댓글 0건 조회 84회 작성일 22-12-30 14: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