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윤곽주사란

윤곽 주사는 지방을 녹이는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입해서 얼굴의 지방을 줄이는 주사입니다. 윤곽주사는 특정 회사에서 제조해서 동일 성분의 주사를 병원에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병원의 의사가 직접 만드는 주사입니다. 따라서 병원마다 윤곽주사에 사용하는 성분, 혼합 비율 등이 모두 다릅니다. 다양한 성분을 섞어서 윤곽 주사를 만드는데 어떤 성분을 어떻게 배합하느냐에 따라서 윤곽 주사의 효과가 달라집니다. 윤곽주사는 크게 스테로이드가 들어간 윤곽주사와 들어가지 않은 윤곽주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시술 부위는 이중턱, 심부볼, 얼굴의 과도한 지방 부위 등입니다. 시술 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윤곽주사 VS 조각주사

이 둘의 차이는 약물 배합입니다. 윤곽 주사는 시술 부위에 여러군데 찔러서 주사하고 여러번 시술받아야할 정도로 약효가 약한 편인 반면에 조각 주사는 이곳저곳 많이 찔러서 주입하지 않으며 1회에 윤곽 주사 3~4회 이상의 약효를 보여줍니다. 대신에 조각 주사 1회 비용이 윤곽 주사 2~3회 비용과 맞먹는 편입니다.

 

피부 리프팅 시술과 지방 분해 주사 시술을 할인 패키지로 묶어 파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지방 분해 주사로써 값이 싼 윤곽 주사 시술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이어트 주사라고 불리는 주사는 얼굴에 놓는 윤곽 주사의 약물을 약간 다르게 배합한 것으로 약효는 윤곽 주사와 거의 동일합니다. 조각 주사도 얼굴 이외에 신체 부위에 놓을 수 있으며 가격만 달라질 뿐입니다. 얼굴에 맞는 것보다 얼굴 이외의 부위에 맞는 경우가 비용이 더 싼 편입니다.


 


지방분해 주사의 경우에는 크기를 줄이기 때문에 다시 커지게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포 분해 주사의 경우에는 지방 세포가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주사입니다.


 

|윤곽주사 부작용


▶ 스테로이드가 들어간 윤곽주사를 지속적으로 맞을 경우 생리불순, 골다공증, 피부 패임, 피부 위축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불순 등의 부작용은 스테로이드제가 몸에서 빠져나가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피부 패임이나 피부 위축이 발생한 경우에는    

   의사와의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멍이나 붓기 등도 나타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대부분 사라집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윤곽주사 종류는?

댓글 0건 조회 151회 작성일 22-12-30 13: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